Tanigma (타니그마) – 쉽고 가벼운 무료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Tanigma – File Encryption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Tanigma를 공개합니다.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중요한 문서나 남에게 감추고 싶은 자료가 있습니다.

그런 자료가 있을때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으로 암호화 하게 되는데 윈도우가 지원하는 암호화 기능이나 몇몇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들은 파일전체를 암호화 하는것이 아니라 일부분만 암호화 하여 파일을 정상적으로 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방식들은 파일 구조에 조금만 능숙한 사람이면 암호화 이전의 데이터를 대부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몇몇 암호화 프로그램에서 텍스트 파일을 암호화 하시고 그 파일을 메모장에서 열어보면 그대로 보이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Tanigma는 암호화 하고자하는 대상 파일의 전 영역을 알아볼 수 없도록 암호화 합니다. 공격자가 암호화 할 때 입력한 키(패스워드)를 알아내지 않는 한 원본파일로 복구하기 힘듭니다.

텍스트파일을 하나 만드시고 메모장으로 열어보시면서 테스트 해보시면 직접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M_사용법 보기 (클릭)|접기|

Tanigma – Manual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찾기 버튼으로 대상 파일을 선택하거나, 드래그&드롭(추천)으로 파일을 프로그램 위에 올리면 자동적으로 경로가 입력 되고 키란에 암호화할 키(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키는 ASCII코드 8자리 혹은 HEX(16진수)코드 16자리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나면 대상파일을 암호화 또는 복호화를 판단하여 시작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복호화시에는 올바른 키를 입력하지 않으면 시작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 작업을 진행중인 모습입니다. 컴퓨터 성능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완료되면 작업시간과 작업속도가 표시 되고 결과 파일이 생성 됩니다.

암호화를 하면 기존의 파일이름 뒤에 .tgm이 라는 새로운 확장자가 붙은 파일이 생성되고 복호화를하면 .tgm확장자가 지워 지면서 원본 파일이름을 가진 파일이 생성 됩니다.

example.exe —암호화–> example.exe.tgm
example.exe.tgm —복호화–> example.exe

_M#]
암호화 알고리즘은 널리 사용되고 있는 블럭 암호화 알고리즘을 직접 코딩하여 사용 하였지만 전체 알고리즘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물론 한 블럭만 암호화 하는 소스는 요구하시면 개인적으로 드릴수 있습니다. ( 조금만 검색 하셔도 수많은 소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VC++ MFC를 이용하였고 Microsoft Visual Studio 2008에서 작업 하였습니다.

첫 MFC작품이라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다 발견하신 문제점이나 개선사항 그리고 이런 것이 있었으면 하는 새로운 기능에 대한 아이디어, 질문이 있으신분은 언제든지 이메일(talsu@talsu.net)을 주시거나 리플을 달아 주시면 다음 버전에서 적극 반영 하도록 하겠습니다.

[#M_아이콘 디자인 해주실분 찾습니다 (클릭)|접기|아이콘 디자인 해주실분 찾습니다.

열쇠, 자물쇠, 등 암호화와 관련된 주제를 가진 Tanigma와 잘 어울리는 아이콘을 256×256 사이즈로 깔끔하게 그려 주실분을 찾습니다. (형식은 상관 없습니다 256×256 사이즈를 여러개로 리사이즈 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그림에는 소질이 없나 봅니다. 도와주시는분은 큰 답례는 못해드리지만 반드시 프로그램내에 표기를 해드리겠습니다. 메일(자주확인함), 리플등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_M#]

최신버전(0.82) 다운로드cfile25.uf.194B921B49E55AB18D3D75.exe

7 thoughts on “Tanigma (타니그마) – 쉽고 가벼운 무료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1. 종이와

    폴더는 암호화 할 수 없나요?

    • 폴더를 통째로 암호화하는 기능은 아직 없습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준비중입니다. 감사합니다.^^

  2. 나한테보여준거다!ㅋㅋㅋ 멋져,ㅋ

  3. 종이와

    답변 감사드립니다. ^^

  4. 종이와

    티스토리 아이디가 없어서 여기서 여쭤봐도 될런지…
    예전에 서버 열어주셔서 미드 본 기억이 있거든요.
    요즘에도 하시는지 궁금해요. ^^

    • 안녕하세요 종이와님 ^^ 미드는 사정상 더이상 업로드 하지 않아요.
      훗날에 다시 할지도모르지만 지금은 계획이 없답니다.^^

  5. 종이와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